360° 사각지대 없이
화재 전조증상 / 침입 동시감지
세계 최초로 개발된 AI 스마트 센서
음장 패턴 분석을 이용해 화재위험 및 침입시도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 솔루션


세계 최초 개발된 AI 스마트 센서

device
maps
press release

"제2 카카오 사태 막는다"…'화재 조기 감지' 등 혁신기술 한 곳에

뉴스더보기

시큐웍스는 음파가 보이는 공간 분포 패턴을 통해 특정 공간의 움직임이나 온도 변화에 따른 음장 변화를 감지해 화재나 침입을 인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시상식

뉴스더보기

제8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시상식에서 ㈜ 시큐웍스 대표에게 대통령상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시큐웍스, ‘2022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에서 대통령상 수상

뉴스더보기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진행한 ‘2022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공모에서 ‘스마트 음장 안전 감지기 기반의 침입 및 화재위험 동시 감지 해결책’ 등 총 8점의 우수 안전기술·제품이 선정됐다.

행안부, '2022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우수 기술․제품 8점 발표

뉴스더보기

대통령상은 시큐웍스의 ‘스마트 음장 안전 감지기(센서) 기반의 침입 및 화재위험 동시 감지 해결책(설루션)’으로, 공간 내 소리의 반사 유형(패턴)을 분석하여 침입 및 화재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기술이다.

‘소리로 화재위험 감지’ 스마트 재난안전 기술 눈길

뉴스더보기

화재, 응급의료상황 등 재난·안전 기술 및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소리 센서 기반의 화재위험 감지 장치 등이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전보건공단, 안전신기술 기업 선정

뉴스더보기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가 산업현장 안전보건 시장을 선도할 안전 신기술 새싹기업 육성을 위해 제5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을 열고,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시상했다.

[국제안전보건전] 안전 관리 스마트하게…AI로 화재 감지, 사고 예측

뉴스더보기

2022 제5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의 수상 기업들은 신기술 보급으로 산업 현장의 안전 수준을 높이고 있다.

"시큐웍스, 일본 '오피스 방재 엑스포 2022' 참가"

뉴스더보기

시큐웍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올해 출시 예정인 '피난구유도등 연동형 음장센서'와 스마트 화재 전조증상감지 체험 부스를 출품했다.

"세계 최초 신기술 인공지능 스마트 안전 솔루션 회사와 안전교육단체와 MOU 체결"

뉴스더보기

시큐웍스 대표 박기성과 국민안전관리진흥원 김상배대표 회장이 함께하고 4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이 이루어졌다.

시큐웍스, “‘스마트 음장 센서’로 세계 시장 나선다!”

뉴스더보기

㈜시큐웍스는 지난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하고, ‘스마트 음장 센서’를 선보였다.

시큐웍스, 세계최초 ‘지능형 음장센서’ 탑재한 보안솔루션 상용화

뉴스더보기

지능형 음장센서는 소리로 침입과 화재를 감지해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장치다. 사각지대 없이 360도로 감지 할 수 있고,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WIS 2021]현실이 된 초연결통신·AI·메타버스 기술 한자리에···경제가치 창출 시작

뉴스더보기

“이상 탐지는 물론이고 환경변화 등 데이터를 축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공장과 가정 등에 적용돼 물리보안 시스템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됐다.

시큐웍스, 공공임대주택 음장센서 기반 솔루션 지원

뉴스더보기

㈜시큐웍스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음장센서 기반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CES서 미래 혁신 기술 3종 발표

뉴스더보기

ETRI는 연구소기업인 ㈜시큐웍스와 본 기술을 제품화하고 전시하는 등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생 협력의 길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구진흥재단, SK건설과 혁신기술 공모전 시상식 개최

뉴스더보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지난 11일 SK건설과 혁신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리로 범인 잡고 화재 감시한다

뉴스더보기

대일 수출규제 이슈가 촉발된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소·부·장이라는 말이 많이 회자되고 있다. 아직까지 관련 기술력을 온전히 확보하지 못했고 수입 의존도가 높은 구조를 쉽게 탈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시큐웍스·테크하임, 8월의 D·N·A 우수사례 선정

뉴스더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월의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로 시큐웍스, 테크하임 등 2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日 수출규제 선방했지만…기술 의존도 높아 국산화 필요

뉴스더보기

㈜시큐웍스는 지난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하고, ‘스마트 음장 센서’를 선보였다.

ETRI 연구소기업 시큐웍스,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 선정

뉴스더보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소기업 시큐웍스(대표 박기성·이주철)는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 펭귄'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소재 스타트업 5곳 지난 21일 현지 설명회 개최

뉴스더보기

마지막으로 대전에 위치한 스타트업 '시큐웍스'는 스포츠 시설 등에서 화재가 났을 때 재빠른 대응을 도와주는 솔루션을 공급하는 곳이다.

ETRI '음장센서' 성능 실험해보니…책상 밑 작은 불꽃에도 '삐~'

뉴스더보기

음장센서는 빛 대신에 소리를 이용하는 첨단센서다. 소리를 발생시킨 뒤 되돌아오는 것을 분석해 움직임을 포착한다.

‘이런 게 소재·부품 자립’ 음파로 침입ㆍ화재 감지 센서 개발, 상용화까지

뉴스더보기

‘책상 아래 숨겨둔 가스레인지에 불이 켜지고 3초 뒤 관제 모니터 속 그래프가 치솟고 경보가 울렸다. 사람이 없는 빈 방, 출입문을 살짝 열자 곧바로 침입자를 감지한 붉은색 경고등이 돌아갔다.’

살금살금 문 열자마자..."삑! 침입입니다" 도둑·화재 잡는 소리센서 첫 개발

뉴스더보기

국내 연구기관과 연구소기업이 세계 최초로 소리의 특성을 이용한 독특한 보안 센서를 개발했다.

contact













awards